DHL이 전 세계 온라인 쇼퍼의 구매 행태를 분석한 ‘온라인 쇼퍼 트렌드 리포트 2024’ 의 첫 번째 결과에 따르면 현재 온라인 쇼퍼는 유연하고 편리한 배송 옵션을 찾음에 있어 비용에 매우 민감한 편이며 그들 중 41%가 높은 배송비로 인해 구매를 포기한 적이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아시스는 최근 11번가 매각을 주도하는 재무적투자자(FI) 나일홀딩스컨소시엄에 인수 의향서를 제출했습니다. 오아시스 관계자는 "11번가 인수 의향서를 내고 FI 측의 답변을 기다리는 상태"라면서 "11번가 인수 여부에 대해 아직 정해진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말했습니다.
국토교통부가 5일 물류기업‧단체(한국통합물류협회)와 정부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물류기업 지원 협의체'를 발족하고, 첫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류기업 지원 협의체는 정책 소통 창구로, 화물운송·생활 물류 기업뿐만 아니라 스마트 물류 기업도 참여 가능합니다. 협의체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폭넓은 논의와 교류를 위해 물류정책, 화물운송, 물류 인프라, 생활물류, 스마트 물류 등 5개 분과로 구성합니다. 첫 회의에서는 10개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앞으로의 협의체 운영 방향을 업계와 공유하고, 기업들의 건의사항과 정책 제안사항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수출이 빠르게 늘면서 우리나라 경상수지가 5월에 이어 6월에도 큰 폭의 확대가 전망됩니다. 한국은행이 전망한 상반기 경상수지 흑자 규모도 가뿐히 넘어설 전망입니다. 이에 따라 8월 수정경제전망에서는 경상수지 전망치가 상향될 가능성도 높아졌습니다. 5일 한은에 따르면 우리나라 5월 경상수지는 89억2000만달러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2년8개월 만에 최고치입니다. 한은은 예상보다 우리 경제가 빠른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달걀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인기 식재료다. 단백질, 비타민 등 영양이 풍부하면서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리법도 찐 달걀, 수란, 달걀 프라이, 스크램블드에그, 달걀찜 등 노른자의 익힘 정도나 기름 사용 여부에 따라 각양각색입니다. 그렇다면 달걀을 가장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은 뭘까요? - 구운 달걀·삶은 달걀·수란, 영양 비슷해 - 달걀 프라이·스크램블드에그, 열량 높아 - 고온에서 굽거나 삶는 게 좋아… 생달걀은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