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알리바바그룹의 B2B 플랫폼 1688닷컴이 한국 시장 전문가를 채용합니다. 한국 도매상 공략을 본격화할 것으로 풀이됩니다. 1688닷컴은 대량 구매시 알리익스프레스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을 제공합니다. 가격 경쟁력이 떨어지는 국내 중소기업에 타격을 입힐 것으로 관측됩니다.
올 1분기 컬리의 전체 거래액(GMV)은 지난해 1분기 대비 13% 늘어난 7362억원입니다. 마켓과 뷰티, 3P(판매자 배송) 등의 고른 성장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컬리의 가장 큰 강점은 상품 큐레이션입니다. 제품 수를 늘리기보다는 어떤 제품을 판매하는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상품의 특징과 유래, 관리법, 추천 레시피 등을 상세히 보여주는 콘텐츠를 업계 최초로 제공했습니다.
중국의 택배 처리량은 10년간 세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하철 노선망 규모와 여객 운송량도 세계 1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기존 지상 물류에 비해 지하 물류 시스템은 운송 속도가 최대 시속 100㎞에 달해 운송 능력을 3배 이상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화물운송시장에서 최저임금제 역할을 했던 안전운임제가 사라지자 화물노동자들은 초장시간 고강도 노동에 내몰렸습니다. 화물노동자들은 제도가 없어진 뒤 과속과 과로가 늘고 과적이 재발했다고 증언했습니다. 질서가 사라진 화물운송시장에서 정부가 안전운임제 대신 추진하려는 표준운임제는 제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가장 중요한 키는 국토교통부가 쥐고 있습니다. 지역과 시대에 따라 판단이 다를 것이고 과거에 거부했다고 하여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장담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사업자, 스타트업의 혁신가들은 언제나 틈새를 노리고 이익을 꾀할 것이며, 국민의 눈높이와 서비스에 대한 기대도 달라질 것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서울 낮 최고기온이 35℃가 넘는 등 폭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높은 기온은 심장, 호흡기에 무리를 주고 탈수·탈진이나 열사병을 유발할 수 있어 생활 습관에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국 BBC는 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폭염에도 사람들이 밤에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 10가지 방법을 정리해 20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① 낮잠 참기 ② 규칙적인 생활 유지 ③ 침실을 최대한 시원하게 ④ 얇은 침구류 사용...
정부가 다음달 1일 유류세 인하율 조정을 앞두고 휘발유·경유·액화석유가스(LPG) 등의 가격 급등세가 나타나지 않도록 협조해줄 것을 관련 업계에 요청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1일 서울 종로구 석탄회관에서 정유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석유 시장 점검 회의'를 열고 이러한 내용을 밝혔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S-OIL), HD현대오일뱅크 등 정유 4사와 SK가스, E1 등 LPG 공급사, 한국석유공사, 한국도로공사, 농협경제지주 등 알뜰주유소 운영사, 대한석유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주유소협회 등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안랩(대표 강석균)이 ‘이메일 저장 용량 관리’, ‘바이어 문의 공지’ 등 다양한 내용으로 위장한 피싱메일 사례를 발견해 사용자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두 사례 모두 공격자는 사용자에게 교묘하게 위장한 가짜 로그인 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해 계정을 탈취하려 했습니다. 특히 사용자의 의심을 피하기 위해 가짜 보안 코드 인증 단계를 만들거나 실존하는 협회를 사칭하는 등 공격 방식을 고도화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메일 저장용량 관리’ 안내 메일로 위장한 피싱메일에서는 메일 본문에는 ‘받은 편지함이 가득 차 저장용량이 부족하다’며 ‘중요한 이메일을 계속해서 수신하려면 여유 공간을 확보하라’는 내용을 적어 ‘여유 공간 확보’ 버튼을 클릭하도록 유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