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2023 회계연도 3분기 매출은 약 199.8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 늘어난 수치입니다. 당기 순이익은 약 1.3조 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해 같은 기간보다 244% 늘어난 수치입니다. 무엇이 아마존의 당기 순이익 244% 증가를 가져왔을까요?
옷핀처럼 옷깃에 붙여 사용하고 레이저 프로젝터가 디스플레이를 대체하는 초소형 스마트폰이 등장했습니다. 낮은 기기 처리 성능을 인공지능(AI)으로 보완해 현재의 스마트폰을 대체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애플 아이폰 개발자 출신 인물들이 주도하는 이 프로젝트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픈AI의 샘 올트먼, LG그룹 등이 투자에 나서며 IT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럼피스킨(Lumpy Skin Disease)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피부(Skin)에 혹덩어리(Lumpy)가 생기는 바이러스성 전염병이며, 병원체는 폭스바이러스과에 속하는 럼피스킨 바이러스입니다. 우리나라 축산농가와 방역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지난 10월 19일, 충남 서산 부석면 한우 농장에서 국내 최초로 소 럼피스킨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럼피스킨은 얼마 안 가 경기, 인천, 충북, 강원, 전북 등 전국으로 퍼져나갔으며, 11월 8일 기준으로 총 85개 농가가 양성으로 확진됐습니다.
한국거래소는 공매도 금지 조치 이후에도 공매도가 지속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 "시장조성 목적의 공매도로 원활한 거래를 위해 필수적"이라고 밝혔습니다. 거래소는 "임시금융위원회 의결에 따라 지난 6일부터 국내 증시 전체 종목에 대해 공매도를 금지하고 있다"며 "시장조성자의 시장조성 목적, 주식 유동성공급자의 유동성공급 목적, 파생 시장조성자의 헤지 목적, ETF(상장지수펀드) 유동성공급자의 헤지(hedge, 위험회피) 목적 등에 한해 예외적으로 차입공매도를 허용한다"고 설명했습니다.